생활팁

땡땡이 치는 법 (8시간 이후 재충전 시간을 가지기 위한 땡땡이치기)

프리덤파크 2024. 3. 21.
반응형

땡땡이 치는 법

 

학교도 가기 싫고, 회사도 가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특히 학원은 더 재미가 없죠?

 

이럴 때 어떻게 하면 땡땡이치기가 가능할지 고민을 하고 있을 겁니다. 이번에는 땡땡이 치는 법을 정리해 볼까요? 사실 아무것도 안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 그것 자체만으로도 나만의 재충전 시간을 가진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함께 정신승리 해 볼까요? 보통 8시간 동안 집중하고 나면 재충전 시간을 가지는건 무조건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땡땡이란?

일단 땡땡이란 무엇일까요? 단순히 인터넷 은어 같은 느낌이지만 알고보면 국어 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아래 내용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죠.

 

바로 '감독자의 눈을 피하여 게으름을 피우거나 노는 일을 속되게 이르는 말' 이라고 하죠. 우리가 '땡땡이치다' 라고 하는 말은 누군가의 감시를 피해서 몰래 논다 라는 말이 됩니다.

 

물론 놀기만 하는건 안좋지만, 열심히 일했으면 잠깐 쉬어주는 것도 꼭 필요하단 말이죠.

 

잔물땡땡이

참고로 나중에 한번 써먹어 볼 수 있는 단어로 잔물땡땡이라는게 있습니다. 수서 곤충 중 하나인데 이게 표준어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장구벌레의 천적으로 유충 1마리가 900마리 이상의 장구벌레를 해치워 줍니다.

 

만약 구글에서 검색해봤다면 이런 단어도 함께 나오게 되니 이상한 잡지식도 함께 늘게 되는군요. 다만 이건 우리가 원한 답은 아니죠?

잔물땡땡이

 

그냥 잔물땡땡이라는 곤충도 있고 이런 단어도 있다는 것만 웃으면서 넘어가 봅시다.

 

땡땡이 치는 법

이제 오늘의 주제인 땡땡이 치는 법을 고민해 봅시다. 바로 남들 몰래 쉰다라는걸 포인트로 잡는다면 최대한 일하는 척을 하면 됩니다.

 

어떻게 할까요? 학교라면 책을 세워두고 바로 뒤에서 잠을 잔다거나, 회사라면 컴퓨터를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으면 됩니다.

 

컴퓨터를 쓴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땡땡이를 치는게 가능한데, 바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매크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심지어 일시적으로 엑셀을 켜둔다거나, 파워포인트나 워드를 활용하여 일하는 느낌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왠지 흰 바탕에 글자만 많이 보이면 그것도 일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니까요.

 

땡땡이 치면서 주식보기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땡땡이치는 이유 중 하나로 주식이 있을 겁니다.

 

땡땡이 치면서 주식보기

 

땡땡이치면서 주식보기는 많은 직장인들의 특기일 거에요. 알트탭(ALT + TAB)을 열심히 활용하면서 슉슉 딴 짓을 해도 됩니다. 그런데 걸리면 큰일나겠죠?

 

이건 재충전이라는 느낌보다는 다른 짓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땡땡이치기도 재충전

다시 말하지만 땡땡이치기도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사람이 항상 일만 하면서 살 수는 없잖아요? 잠깐 쉬는 타이밍도 가지고,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쉬는 시간에 다른 것을 하면서 갑자기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하니까요. 정해진 일만 하면서 생각을 안해도 된다면 괜찮겠지만, 만약 아이디어가 필요한 일이라면 오히려 여러가지 딴짓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Google)이 그런걸 잘 하더군요.

 

직장인 재충전 시간

우리는 하루에 8시간을 일합니다. 그런데 겨우 그것밖에 안할까요?

 

실제로는 출퇴근 왕복 2시간, 점심시간 1시간을 포함하면 일단 11시간이 물리적으로 필요합니다. 거기다 조금이라도 야근하면 1시간이 더 들어가고, 9시 땡하고 출근보다는 30분 일찍 와서 늦게 가는 사람도 많으니 초종적으로 일하는데만 13시간을 쓰게 되죠?

직장인 재충전 시간

 

24시간 중에 13시간을 쓰면 우리는 재충전 시간이 부족합니다. 8시간 일하면서 가끔씩은 땡땡이와 함께 쉬어보도록 해요. 잠깐 10분만 낮잠을 잔다거나, 휴게실에서 커피 한잔 마시는 것도 꽤 도움이 되니까요.

 

오늘은 땡땡이 치는 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이나 모두가 쉬는 시간은 필요합니다. 다만 적당히 일하고 적당히 쉬는 시간도 가져보면서 최대의 효율을 내는걸 고민해 봅시다. (저는 1시간 일하고 10분 쉬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기타 참고할만한 글

혹은 몸이 안좋아서 진짜로 일을 못하겠다면 조퇴하는 법도 필요하겠죠? 회사 조퇴방법도 정리해 봤습니다.

 

회사 조퇴 방법 (조퇴 사유 5가지 예시와 절차)

우리는 매일 출퇴근을 합니다. 대부분은 9-6로 총 9시간 (근무시간 8시간)을 회사에서 보내죠. 그러다보니 특별한 일이 생겼을 때 일찍 집에가야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회사 조

freedompark.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