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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업무 AI 활용 방법 5가지 (엑셀, PDF, 피피티 필수스킬)

프리덤파크 2023.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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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 방법

 

2023년 세상의 화제는 chatGPT가 아니었을까요? 1년 사이에 벌서 수천개의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회사 업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AI 활용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단순히 말상대하고 그림그리는게 전부가 아니라는걸 참고하면서 업무효율성을 올려보겠습니다.

 

AI 활용 방법

우선 먼저 최근 몇 년 동안, 인공지능(AI) 기술은 우리의 일상과 비즈니스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chatGPT가 처음이자 마지막일 거지만, 일잘러는 절대로 그렇지 않죠? 더 많은걸 써야 합니다. 몇 가지 사례를 예시로 들어보죠.

 

AI 업무 자동화

회사에서 AI를 활용하는 첫 번째 예시로 반복적인 업무를 효과적으로 자동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분석, 문서 작성, 이메일 정리 등과 같은 업무를 AI 시스템에 맡기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메일을 많이 보내는데 GPT에게 다음과 같이 요청합니다.

AI 업무 자동화

 

이는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순하게 썼지만, 이걸 포맷을 만들어두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엑셀이나 메모장에다가 프롬프트를 몇 가지 저장해두고 그때그때 단어만 바꿔서 써보시는건 어떤가요?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계속해서 같은 내용을 쓰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AI 엑셀 활용

데이터라는 단어가 나왔는데 회사 업무에서 엑셀보다 더 중요한게 있을까요? 당연히 AI 엑셀 활용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excel bot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필요한 함수를  찾아서 만들어 줍니다.

AI 엑셀

 

간단한 텍스트 지침을 입력하면 몇 초만에 복잡한 수식을 생성해 줍니다.

 

이렇게 생성된 수식을 그대로 구글시트나 엑셀에 붙여넣기 하거나, 이미 자동으로 뽑아주는것도 가능하죠. 사람이라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엑셀봇은 당연히 복잡한 수식을 언어적으로 이해하여 우리가 하고 싶은걸 그대로 만들어 줍니다.

 

한마디로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해준다는거죠.

 

AI 교육 활용

세 번째는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교육 시스템은 학습 경험을 최적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아이들의 외국어 학습 모델로 사용한다는 뉴스가 자주 나왔죠? 교육에서, 특히 외국어에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하다보니 문법/회화적인 스킬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국내에서는 AI튜터가 교정해주는 USEspeak 이라는 사이트가 생겼군요.

학생의 학습 양식을 분석하여 맞춤형 교육 자료를 제공하거나, 학습 진도를 예측하여 효과적인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AI 그림그리기

처음에 가장 유명했던건 역시 DALL-E였겠죠? 업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그림을 사용합시다. 그림이 무슨 업무냐고 생각하는 분들 계신가요?

 

회사 업무에서 피피티, 이미지, 배경 등이 필요한 경우가 존재합니다. DALL-E 등을 활용한다면 무료 이미지를 만들고 회사 발표자료의 배경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세련된 방식으로 발표자료를 만들어보도록 하죠.

 

AI PDF 편집

마지막으로 AI가 PDF도  편집하고 해석, 번역까지 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예전에도 소개했지만 chatPDF와 같은 사이트는 PDF를 GPT가 읽어서 해석하고 있습니다.

 

AI 활용 방법 중에서 직장인에게 가장 혁명적인 기술이 아닐까 하는데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chatPDF, AI를 활용한 PDF 편집툴 No.1

chatGPT가 아니라 chatPDF를 소개합니다. AI를 활용한 PDF 편집툴로 상당한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앞으로 PDF 정보를 정리하기에 No.1이 아닐까 합니다. chatPDF 란? chatPDF는 이미 수백만명의 학생, 연구원

freedompark.tistory.com

 

100페이지가 넘는 문서를 요약한다거나, 편집가공하고, 핵심 문장을 뽑고, 이 중에서 필요한 질문에 답을 내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번역서비스도 있으니 업무상으로 이것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요?

 

결론

회사 업무에서 쓸 수 있는 AI 활용 방법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엑셀의 데이터 가공부터, 교육에서 쓰고, 피피티의 배경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회사 업무 AI

 

이 중에서 가장 좋은건 역시 PDF편집이 아닐까요? 사실 전 회사에서 엑셀/PDF 두 가지를 자주 쓰는데 이 정도만 되더라도 업무효율이 하루에 1시간씩 절약이 됩니다.

 

여러분도 직장인 필수스킬을 위해 AI를 더 많이 써서, 특급사원이 되도록 노력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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