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회사 지각 대처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활용하자

프리덤파크 2023. 9. 23.
반응형

회사 지각 대처법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회사 지각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매일 잘 일어나서 열심히 출근을 하지만, 아주 가끔 늦잠을 자거나 불의의 사고로 인해 지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런 경우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소개합니다.

 

특히 요즘은 출퇴근 길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도 있죠.

 

지각하는 이유

우선 지각하는 이유를 정리해야 합니다. 단순히 늦잠잤다면 할 말이 없겠지만, 보통은 특별한 사유가 존재하겠죠? (없으면 만드세요)

아래 내용을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근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직장 생활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지각은 회사의 업무 흐름을 방해하고 동료들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나 회의에 지각하면 신뢰를 잃을 수 있으며, 지각의 빈도가 높아진다면 직장에서의 평판과 진급 기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통 어제 큰 일이 생겼다거나, 지하철이 파업했다거나 하는 사유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늦잠자더라도 한번 정도는 봐주기도 하지만 이게 여러번 반복되면 평판에 문제가 생깁니다.

 

회사 지각을 피하는 방법

대처법도 있겠지만 더 좋은 방식은 깔끔하게 출근을 잘 하는 겁니다. 회사 지각을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가. 출근 시간 관리: 출근 시간을 충분히 고려하여 출발 시간을 조절하세요. 여분의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 교통 상황 고려: 교통 혼잡 시간과 경로를 고려하여 출근 계획을 세우세요.

다. 일정 관리: 업무 일정을 미리 파악하고, 지각이 예상되는 경우 상사나 동료에게 미리 통보하세요.

라. 지각 패널티: 회사의 지각 패널티 규정을 숙지하고, 그에 따르세요.

 

이 점까지 고려해서 생각해 봅시다. 물론 최근에 자주 보이는 지하철 파업때문에 의한 것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지하철 파업

 

회사 지각 대처법

만약 불가피하게 지각하게 되었을 때, 다음과 같은 3가지 회사 지각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가장 좋은건 의외로 단순한 첫 번째 방법입니다.

 

가. 사전 통보: 상사나 동료에게 미리 지각 사실을 알리고, 업무 계획을 조정하려는 의사를 요청합니다.

나. 즉시 사과: 회사에 도착하면 빠르게 사과하고, 미뤄진 업무나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건 정말 중요)

다. 복구 계획: 지각으로 인해 미뤄진 일을 효율적으로 복구하려는 계획을 세워봅시다.

 

사전통보라는건 말 그대로 늦었으니 죄송합니다 라고 말을 하는 겁니다. 요즘에는 출퇴근하면서 카톡으로 미리 팀장에게 말하는 경우도 있죠. 저같은 경우에도 부하직원이 집이 멀다보니 버스 놓쳐서 늦었다는 말을 가끔 듣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는 본격적으로 공식문서를 활용하는 방안을 추천합니다. 바로 지하철 파업이죠.

 

지하철 지연증명서 (파업으로 인한 간편 발급)

버스는 해당이 안되겠지만,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분들에게 지하철 지연증명서는 아주 쉽게 발급가능합니다. 바로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화면캡쳐를 보여드리죠.

 

지하철 지연증명서

 

보이시나요? 각 노선별로 오늘 날짜에 몇 분씩 늦었는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호선 상행선은 15분이나 지연되었군요. 만약 동일 시간에 나왔는데 10분 이상 지각했다면 이걸 회사에 제출하여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딱히 전화로 확인하지 않아도 화면에 보이는 '지연 시간'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3호선 15분 화면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친절하게 표기가 되어있죠? 날짜와 노선도와 시간까지 정확하게 나옵니다. 저 문서를 위에 보이는 인쇄버튼을 눌러서 출력한 다음 회사에 제출하면 끝입니다.

 

회사 지각 대처법으로 이것보다 좋은게 있을까요? 무려 서울교통공사의 공식 문서이기 때문입니다.

 

회사 지각 자주하면

Q: 지각이 반복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만약 지각이 반복된다면 상사와 논의하고 지각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황당한 이야기지만 의외로 늦는 사람은 매 번 늦습니다.

 

결론

회사에서의 지각은 업무 효율성과 직장 내 신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근 시간을 잘 지키고, 지각 시 적절한 대처법을 알아두면 직장 생활이 더 원활해질 것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매일 겪을 수 있는 회사 지각 대처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첫 번째 방법은 그냥 정시출근하는거 두번째는 미리 보고하는거 마지막 세번째는 지하철 지연증명서 활용입니다.

 

꼭 회사에서 성공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기타 참고할만한 글

봄/가을이 되면 꼭 워크샵을 가는 기업이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도망갈 수 있을까요?

 

회사 워크샵 가기 싫으면? 워크샵 안가는 4가지 방법

매 년 여름부터 가을까지 직장인 워크샵 기간입니다. 그런데 우리 MZ세대는 회사 워크샵 가기 싫죠? 회사 워크샵 가기 싫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가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샵

freedompark.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